본문 바로가기
바이너리 Life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by 바이너리 임베디드 2022. 10. 31.

 

 

올해 저희 가정에게 변화가 참 많은 한 해에요~ 

아이는 학교에 들어가고, 저희 부부의 직업에도 여러모로 변화가 많았는데요~~

 

예상치 못하게 11월 한 달 휴가가 생겼어요~~

소리 질러~~~~~~~~~~~~~~~~~~

 

요즘 유행하는 한달살이를 해볼까 어디를 가볼까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저희 가족은 한 달 정도 '' 로 여행을 떠나려고 합니다.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왜 이탈리아인지 궁금하시죠? 

안타깝게도 11월은 유럽 여행의 비수기예요 ㅠㅠ

좋은 계절에 휴가가 났다면 더 좋겠지만, 그건 우리가 어쩔 수 없는 일!

그렇다면 휴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갈까 하다가

이렇게 긴 시간을 들여서 해외에 나갈 기회가 인생에서 많지 않을 듯하여,

꿈에 그리던 유럽! 그중에서 조금은 더 따뜻한 남부 유럽을 선택했습니다. 

 

어! 남부 유럽이면 나라가 여러 나라가 떠오르는데, 왜 이탈리아만 가나요?

이런 질문도 많이 받았어요~ 

그 이유는 8살 아이와 함께 움직여야 하고 

저희 가족은 '역사'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ㅋ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한 나라를 천천히 오가며 여유 있는 여행을 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한 나라만 다녀오자고 결정했어요~~

 

 

 

여행 준비 1단계! 항공권 예약!

 

여행할 나라를 정했다면, 항공권을 예매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항공권 최저가 비교 사이트가 워낙 많아요.

제일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스카이 스캐너 이 실 텐데요. 

저는 거기에 덧붙여서  네이버 항공권 비교 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비교 사이트에 들어갔다면, 

저희의 여행 날짜와 탑승 승객수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어요. 

그러면 그에 맞는 항공권이 쭈욱~~~~~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그중에 적합한 항공권을 선택하여 예매하면 되는데요~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저희 가족은 좀 비싸도 '직항'으로 가고 싶었어요. 

 

1) 아이랑 13시간 비행도 벅차다 / 더 걸리면 너무 힘들 것 같다.

 

2) 코로나 이후에 항공 관련 서비스들이 정상화되는 과정이다 보니 경유 공항에서 짐 분실 사고가 많다.

( 아래 뉴스에서 전해주는 것처럼 보통 이탈리아 경우는 프랑크푸르트, 프랑스 샤를 드골 공항을 경유하는데,

그런 공항에서 짐을 며칠씩 늦게 받는 경우가 요즘 많다고 하네요~) 

이 두 가지 이유 때문이었어요.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인천공항 ~ 이탈리아로 가는 직항이 있는 공항은 두 군데입니다.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밀라노 말펜사 공항입니다. 

문제는 이 두 공항의 직항 비행기가 매일 운행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비교 사이트에 제가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고 직항 항공권을 찾으면 검색을 할 수 없다고 뜹니다. 

 

그때 바로 저는 네이버 항공권 검색 시스템을 활용했어요. 

아래처럼 편도로 '직항'을 체크하여 검색하면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날짜를 선택하는 달력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직항이 운행되는 날짜와 각 항공권 가격이 보입니다.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11월 이탈리아 여행 - 항공권 예약

 

위의 날짜와 가격을 참고하여 스카이스캐너나 비교 사이트, 또는 바로 네이버 항공권 예약 시스템에 검색을 하여 

최저가, 원하는 조건의 항공권을 예매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희 가족은 마이 리얼 트립이라는 어플에서 항공권 예매를 하게 되었어요!! 

이 어플은 앞으로 이탈리아 여행 준비에서도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 어플이니, 이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어 볼게요! 

 

항공권은 요즘 거의 전자 발권을 하실 텐데, 

문제는 저희가 예매한 마이 리얼 트립 어플이 카카오로 로그인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최근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로 모든 서비스가 먹통이 되었던 점을 감안해보면,

해외 항공권 및 모든 예매, 예약권은 프린트물로 출력해서 가방에 나누어 가지고 가면 좀 더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탈리아 여행 준비기 2탄! 숙소 예약하기로 돌아올게요!!

 

 

댓글